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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by 대우주신 2021. 9. 2.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다고 모든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아니고 지방세 징수법 제 25조, 제 26조 또는 제 105조에 따라른 유예액,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 제 140조에 따른 징수유예액 또는 체납 처분에 따라 압류된 재산의 환가유예애 관련된 체납액은 제외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사이트는 정부 24라는 사이트입니다. 정부 24 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바로 보이는 화면입니다.

 

화면 아래쪽을 보시면 자주찾는 서비스 메뉴들이 보일것입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 아래쪽을 보시면 전자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이 보일 것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이 지방세완납증명서입니다.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클릭하면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수수료는 없으며 신청을 하려면 아래쪽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두가지 신청하기 버튼이 나오는데 회원이면 왼쪽, 비회원이면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비회원이라도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으려면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공동인증서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간편인증서를 이용하거나 공동, 금융인증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를 이용해서 인증하면 조금더 편리하게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고나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서를 작성하는 페이지로 이동이됩니다.

 

사업자 구분, 주소, 전화번호, 사업의 정류, 현 사업장 주소등을 입력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청내용에서 증명서 사용목적을 선택하여야 하는데 해외 이주로 증명서를 발급받으려는 경우 해외 이주 허가번호, 해외 이주 허가일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자동적으로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으로 되어 있으니 따로 선택하지 않으셔도 되고 발급부수는 필요한만큼 입력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을 하려면 담당 공무원이 열람할 수 있도록 사전 동의를 하여야 하는데 자동적으로 체크되어 있으니 바로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발급된 지방세완납증명서는 나의 민원신청내역에서 확인하여 프린터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나의 민원 신청내역을 확인하려면 로그인한 상태에서 my gov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my gov는 정부 24 메인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안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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